따뜻한 카리스마 - 이종선


따뜻한카리스마싸우지않고이기는힘
카테고리 자기계발 > 성공/처세 > 자기혁신/자기관리
지은이 이종선 (랜덤하우스코리아, 2004년)
상세보기


집에서 뒹굴거리는 책이라서 그냥 한 번 읽어봤다.
자기계발서라 가볍게 읽을 수 있기도 하고.
생각했던 것보단 훨씬 괜찮은 책이었다.
저자님이 이미지 컨설턴트 일하면서 만난 여러 리더들의 예시가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.
대인관계의 많은 결점들 때문에 고민하고 있던 차라 더욱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.

*

프랑스 속담에 "사람은 자기를 기다리게 하는 자의 결점을 계산한다"고 했다. …… 약속 시각에 늦는 것은 상대에게 무릎을 꿇은 채 만남을 시작하는 것과 같다.


"내가 그냥 보낸 오늘 하루는 어제 죽은 사람이 그토록 바라던 내일이다"


내가 바꿀 수 있는 일에 대해서는 과감히 도전할 용기를 주시고, 바꿀 수 없는 일에 대해서는 받아들일 침착함을 주시며, 이 두가지의 차이를 알 수 있는 지혜를 주소서


소탈함을 빙자하여 비즈니스 매너를 무시하거나, 사실은 할 줄 모르면서 일부러 안 하는 척 가장하는 모습은 참으로 촌스러워 보인다. 반면 누구에게나 정중하며, 상대방이 오해하고 소리를 높이는 데도 성실히 잘 설명하면서 화를 누그러뜨려 주고, 어떤 경우에나 상대를 배려하는 모습은 참으로 근사하고 존경스럽다. 존중받아 마땅한 사람이 상대를 존중하고, 정말로 잘나 보이는 사람이 겸손할 때 참으로 매력적이다. 그러한 배려와 여유는 자신에 대한 믿음 없이는 불가능하기 때문이다. 그래서 나는 이 말을 믿는다. "따뜻함은 자신감의 표현이다."


"선천적으로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이라기보다 평범한 에너지를 돋보기처럼 하나의 초점에 집중시키는 사람"


"먹는 것은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먹되, 입는 것은 남을 위해서 입어라"

*

나도 이미지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!
일단 스스로 노력을 해야겠지.....음
지금의 나는 따뜻하든 차갑든 누군가를 이끌 카리스마라고는 존재하지 않으니까ㅠ_ㅠ

'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향수 - 파트리크 쥐스킨트  (0) 2010.08.11
벨아미 - 모파상  (0) 2010.07.01
오만과 편견 - 제인 오스틴  (0) 2010.06.15
적과 흑 - 스탕달  (0) 2010.06.11
연을 쫓는 아이 - 할레이드 호세이니  (0) 2010.05.25